본문 바로가기

2018/046

2018년 P&I 몇장의 모델 사진 올 해도 어김없이 2018년 국제 사진 및 영상 기자재전이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열렸습니다. 작년부터 전시회 규모가 작아지는 듯 싶더니 올 해도 어김없이 니콘, 후지필름, 마이크로포서드 연합이 모두 불참하여 작년과 비슷하게 작은 규모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주요 제작사는 캐논과 소니, 펜탁스, 탐론, 시그마 등이 있었고 주요 써드파티 렌즈 제작사와 사진/영상 부수기재 업체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바디나 렌즈의 소식이 없어서 인지 활력이 많이 떨어져 보였습니다. 캐논은 새로이 AI를 적용한 470EX AI Speedlight를 선보였고 소니는 새로운 A7 Mark III를 선보이기는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상황이라면은 이 전시회의 생명도 얼마 안지.. 2018. 4. 22.
봄꽃의 날들,,, 날 좋았던 토요일에 선유도까지 사진을 촬영하면서 돌아다녀봤습니다. 미세먼지로 날씨가 안좋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하늘도 파랗고 좋더군요. 선유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봄날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사는 양천구 신정동의 신정중앙로에는 벚꽃을 심어서 벚꽃시즌이 되면 길 양 옆으로 하얀 벚꽃이 만개합니다. 그런데 요 한 그루만 겹벚입니다. 분홍의 겹벚은 벛꽃이 질때쯤 만개하여 벚꽃의 마무리를 더욱 아름답게 해줍니다...^^ 목동아파트 단지내의 산책길에도 수많은 봄꽃들이 피어나 산책길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이제 연산홍, 철쭉의 시즌이 다가 왔네요. 철쭉과 연산홍이 아름답게 피어나 길을 색색으로 물들여줍니다...^^ 선유도에는 지금 조팝나무꽃, 망초 그리고 복사꽃(복숭아나무.. 2018. 4. 22.
[Nightview] 영종대교, 정서진공원 토요일에 비가 와서 일요일에 날씨가 좋겠다 생각해서 영종대교 휴게소에 있는 전망대로 야경 촬영을 나섭니다...^^ 정서진 경인운하 시작점에 있는 정서진 공원 주장차에 차를 세우고 휴게소 뒤 계단을 통하여 휴게소로 들어갑니다... 굳이 휴게소를 들어갈려고 톨게이트를 들락날락하면서 비용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이 통로는 휴게소 운영시간인 07:00부터 21:00까지만 개방되며 휴게소내 3층 전망대도 21:00까지만 개방됩니다. 야경 촬영을 시작하기전에 일몰을 바라보면서 2018년 처음으로 일몰을 촬영해봅니다...^^ 다만 가스층이 있어서 일몰 자체가 멋있지는 않았네요...ㅠ_ㅠ 해가 지면서 트윌라이트 시간대에 진입하고 영종대교에 경관조명이 켜지면서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집니다. 다만 촬영을 하고나서 보니.. 2018. 4. 17.
MODEL 보영 2018. 4. 7 MODEL 보영 남산 만화거리 남산 애니메이션센터 남산 예술인회관 남산골한옥마을 CANON EOS-1Ds Mark II SIGMA 70-200mm/F2.8 EX DG OS 2018. 4. 8.
[4/1] [EOS-5D] 봄날의 꽃노래~ 계절은 돌고돌아 다시 봄이 왔습니다. 봄은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며 수많은 새 생명들이 대지를 물들이는 아름다운 계절이지요.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나날이 봄은 짧아져 가지만 그래도 짧은 봄날에도 꽃들은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며 피어납니다...^^ 집을 나서는 길에서부터 분홍 진달래를 만납니다. 누군가의 집 단층건물 옥상에서 키우듯 한데 언제나 매년 봄마다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 날은 토요일과 다르게 날이 흐려서 하늘이 영,,, 신정동 한 다세대 주택에 있는 백매화입니다. 이 매화는 제가 매화 촬영의 시점을 잡는 역할을 합니다. 이 매화의 개화정도를 보고 청계천, 봉은사, 창덕궁 등의 매화 포인트에 촬영하러 나갑니다...^^ 이 날은 화려하게 만개해서 이제는 매화 촬영의 시기가 되었구나 느끼.. 2018. 4. 2.
지난 주의 봄꽃들,,, 지난 주말에 봄꽃을 기대하며 이곳저곳을 둘러다녔습니다만,,, 서울은 생각보다 아직 봄 소식이 빨리 오지는 않았군요. 봉은사의 홍매화도,,, 청계천 하동매화거리의 매화도,,, 창덕궁과 창경궁의 매화들도 아직 소식이 없었답니다. 다행히 이번 주말은 대부분 꽃이 피어나고 봄 소식이 한껏 가까이 온 모양입니다.(근데 오늘은 직장에서 늦게까지 죽어라 작업하다 왔네요...ㅋ) 지난 토요일(3월 24일)에는 봉은사 홍매화가 그렇게 많이 피어있지않았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만개는 아니더라도 꽤나 많이 피어났겠네요...^^ 산수유는 아름답게 피어나 그 자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봉은사 곳곳에 있는 산수유는 만개하여 아름답게 피어나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진사들의 셔터 세례를 받고 있었습니다...^^ 목련은 아직까지 .. 2018.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