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Device

[LED Lights] Sunwayphoto FL-120

by AF™ 2020. 4. 26.
반응형

이번에는 카메라 바디나 렌즈, 스피드라이트같은 카메라 장비가 아닌 요즘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ED 조명을 구입해봤습니다. 물론 스튜디오나 촬영실에서 사용하는 대형 LED

라이트가 아닌 일반 촬영에서 스피드라이트 대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솔직히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곳에서 싸게 구입해보려다가 때마침 세일하는 곳이 있어서

썬포토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붉은색 종이상자에 제품명과 이미지, 각종 기능이 설명되어 있고 비닐도 재포장되어 있고 그 위에 썬포토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정품 스티커가 아쉽게 비닐포장 위에 있습니다. 저는 저거 뜯어내서 종이상자로 옮겼습니다. ㅋ

 

각종 인증정보 아래에 제품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와 제조 정보, 제조사 정보, 관련 QR코드와 제품 바코드가 중국어와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면 FL120 본체가 비닐포장에 감싸져있고 그 옆에는 핫슈 장착용 악세사리가 들어있습니다.

 

핫슈어댑터입니다. 플라스틱이나 이런게 아니고 알루미늄 재질의 금속제입니다.

 

제품구성은 FL120 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 육각렌치, 핫슈어댑터, 이동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L120본체입니다. LED 조명 위로 소프트 디퓨저가 부착되어 있고 저 디퓨저는 분리가 안됩니다.

 

4,0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입력은 5V 1~2A, 출력은 5V 1A입니다. 보조배터리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우측면에는 C 타입 충전포트, USB 출력포트, 핫슈와 연결되는 핫슈단자가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조절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을 꾹 눌러서 켜고 짧게 누르면 밝기와 출력 K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명과 한국 인증정보 스티커, LCD 정보창이 있습니다.

 

LCD 정보창에는 사용가능시간, 배터리 수준, 밝기와 색온도가 표시됩니다. 상단의 조절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조명을 켜면 사진과 같이 조명이 작동하고 밝기와 색온도 조절에 따라 각기 조절됩니다.

 

카메라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일단 미러리스 M3에 장착해봤습니다. 대략적으로 1~1.5m 이내면 유효한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피드라이트같이 강력한 조명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긴급하게 조명이 필요한 상황이나

지속적인 조명이 필요한데 스튜디오 조명을 사용할 수 없는 공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거기에 밝기와 색온도 조절이 가능해서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와 일치하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할 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